- MAIN COLOR
-
HNU 60 BLUE C100 M50 / G114 B188
교명 이니셜 hnu와 숫자 60, 빛을 모티브로 “한남의 미래”를 상징
한남대학교 영문이니셜 hnu와 60주년을 의미하는 숫자 60, 그리고 한남의 미래를 표현하는 빛의 이미지가 함께 어우러지는 형상을 상징화 하다. 영문 이니셜 hn은 60의 형태가 같이 보이도록 하여 개교 60주년을 맞이하는 한남의 역사를 상징하고 있다. 이니셜 u는 0의 숫자를 더해 600의 숫자로도 인식되도록 하여 지난 60년간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남대학교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무한하게 그리고 힘차게 뻗어나가고자 하는 도약의지를 나타낸다. University의 이니셜 u에서부터 시작되는 빛으로 표현된 백색의 라인은 한남대학교가 글로벌리더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교육의 바람직한 모델대학이 되기를 기원하고 있다. 무지개컬러의 표현은 다양한 학문분야의 융복합적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의 교육목표를 의미하며, 젊음과 이상, 그리고 신뢰와 진취적인 의미를 가진 청색과 그라데이션 표현은 교육기관으로서의 신뢰감과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지속적 가치창출을 상징한다.
로고타입은 개교 60주년 행사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요소로서 심볼마크와의 통일성, 조화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다. 로고타입의 사용시 임의로 변형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도록 하여야 한다. 로고타입의 사용은 컴퓨터데이터에 의한 출력방식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상 컴퓨터데이터의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 예시된 그리드 시스템의 비율을 정확히 준수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시그니춰는 개교 60주년 행사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요소로서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합사용을 위한 공간규정이다. 시그니춰는 본 항에 예시한 규정에 의거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임의로 변형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시그니춰의 사용은 컴퓨터데이터에 의한 출력방식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상 컴퓨터데이터의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 예시된 비례, 공간규정의 비율을 정확히 준수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전용색상은 개교 60주년 행사의 시각커뮤니케이션 기본요소로서 고유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각종 시각매체에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 항에 지정 된 Main Color와 Sub Color는 규정집에서 정한 범위를 유지하고 적용하여야 하며, 각종 인쇄물 및 사인류 등에 적용시 색상의 배합 비율을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전용색상의 표현은 매체 특성에 따라 본 항에 예시 된 CMYK의 Process Color나 RGB Color의 비율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별색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Pantone Color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HNU 60 BLUE C100 M50 / G114 B188
HUN 60 PURPLE M80 Y50 K20 / R199 G74 B85
C80 M20 G158 B219
C35 R157 G220 B249
HNU 60 Silver PANTONE 877 C
HNU 60 Gold PANTONE 873 C
그라데이션 시스템은 심볼마크의 정확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심볼마크의 재생시에는 본 항에 지정 된 Gradient Angle과 Gradient Type을 규정집에서 정한 범위를 정확하게 유지하고 적용하여야 한다.
심볼마크를 각종 시각매체에 표현하는데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배경색상은 흰색이다.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배경색상이 있을 경우에는 본 항에 예시한 규정에 준수하여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컬러 | White | 단색 | 그라데이션 | Gold |
---|---|---|---|---|
흑백규정 | ||||
---|---|---|---|---|
20% | 40% | 60% | 80% | 100% |
그래픽모티브는 개교 60주년 행사의 핵심이 되는 시각커뮤니케이션 기본요소로서 각종 시각 매체의 장식적 효과를 표현하고 디자인의 다양성을 충족시키는 그래픽 요소로 활용한다. 그래픽모티브는 예시 된 타입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한다. 규격은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서 활용 예시처럼 규격을 확장하거나 방향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