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한남

[대전일보] 마켓 5.0시대! 보이지 않는 대전 관광의 마케팅 웨이브 전략(이준재 교수)

작성일 2024-02-01 08:45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103

수정

미국의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는 시장의 변화를 1.0부터 5.0까지의 단계로 구분해 정의했다. 기업과 고객, 제품에 의해 발전해온 전통적인 마케팅 영역은 마켓 1.0에서 3.0까지로 구분,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변화와 혁신을 불러일으킨 새로운 시장을 4.0이라고 했다. 마켓 4.0이 MZ세대와 얼리어답터가 중심이 된다면 마켓 5.0은 Z세대와 알파세대까지다. 디지털환경과 새로운 기술이 삶과 생활에 있어 소중한 가치이고, 기술의 휴머니티적 측면을 활용해 시장을 주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대전일보(https://www.daejonilbo.com)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