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IDGE

Open 열린 대학

학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대학,

한남은 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며 소통합니다.

  • 01

    학생주도형 열린교육 시스템, 수요자 중심의 학사구조 개편

    A student-led open education system and a student-centered academic structure

    한남대학교는 참여형 교육 및 학생과의 소통을 통한 양방향 교육 도입을 통해 자기주도적 문제해 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론중심적 수업방식을 문제해결형 수업방식으로 전환해 학생주도형 학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창읮거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융복합 교육과정을 추가 개발하 여 다변화 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02

    열린 총장실

    Open President’s Office

    한남대학교는 재학생 및 교직원이 주인이 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열린 총장실을 운영 하고 있다. 이는 언제든지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학의 발전을 위한 방안이 다. 한남대학교 열린 총장실은 총장과 구성원간의 직접 의사소통창구로서 작은 목소리 에도 귀 기울이는 열린 공간이다. 또한 청렴한 학사행정 운영을 위해 학사관련 모든 정 보를 공개하여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있다.

  • 03

    멘토교수 상담시스템

    Mentor Consultation System

    한남대학교는 학생 1인당 1명의 멘토교수를 배정하는 상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학생이 입학 후 졸업할 때까지 진로, 학업, 취업 등 학생들이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고민들을 담당 교수 님과의 1:1 상담을 통해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훌륭한 인생의 선배이자 멘토인 교수님 이 적극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개인에 맞춘 상담이 가능하다. 멘토교수 상담시스템은 상담내용 을 기록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상담 활성화를 위해‘멘토교수 장학금’제도 를 병행 운영하고 있다.

정보관리부서 : 전략평가팀

최종 수정일 : 2021-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