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U뉴스

바이오소재산업마케팅 지원사업 수주

작성일 2013-09-24 11:43

작성자 이찬구

조회수 2170

수정

▣ GTEP학생들과 해외전시회 현장지원에 참가한 무역학과 신윤식 교수(사진 우측에서 다섯번째)

우리 대학이 통상산업자원부가 발주한 ‘바이오소재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수주해 앞으로 3년 동안 총 사업비 24억4천5백만원(국비+지방비)를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산학협력단 바이오마케팅TFT(총괄책임자 무역학과 신윤식 교수)이 진행하며, 대전지역 바이오소재 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해외바이어발굴, 해외시장조사,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전시회 참가, 해외네트웍연계지원 등)과 마케팅 및 브랜드 이미지제고 지원(국내판로개척, 제품디자인, 마케팅컨설팅, 홍보광고지원 등)을 맡는다.

이번 사업은 대전시 5대 신특화산업의 하나인 바이오소재부문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우리 대학을 주관기관으로 대전테크노파크와 KOTRA충청사업단이 참여기관으로 함께 한다.

향후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바이오마케팅지원단(가칭)」이 발족 될 예정이며, 무역학과를 비롯하여 GTEP사업단, 경상대학, 생명나노과학대학 등이 공동 참여 할 예정이다.

총괄책임을 맡은 무역학과 신윤식 교수는 “본 사업을 통하여 지역 바이오소재 기업의 수출증대 및 고용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함으로써 지역 산업(기업)과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GTEP학생들과 기업수출상담회 현장에서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