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개선 관련 미술 봉사, 벽화 그리기 봉사 활동 등
- 정기적인 디자인 요소를 이용한 창업아이템 사례 및 사업계획서 작성 특강
- 디자인 아트페어, 국립현대미술관, 비엔날레 견학 및 여러 공모전 참여 활동
design.hannam.ac.kr 융합디자인학전공 (학과운영 홈페이지)
@..융합디자인학과..
(학과운영 페이스북)
교수와 재학생이 말하는 우리학과 이야기 (유튜브)
융합디자인학과 궁금한 사람?!???♀? (유튜브)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디자인 교육과정 전개
융합과 통섭이 강조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관련 지식을 이용한 통합적 사고가 기반이 되어
사회수요와 산업수요가 요구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디자인 교육의 핵심가치이다. 이에 본 학과에
서는 다양한 매체융합, 학제간 융합, 주제융합교육을 통해 독창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생 스스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9개의 세부전공과목과 진로선택
융합디자인학과에서는 시각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예술문화, 제품디자인, 가구디자인, 인테리어, 칠공예, 도자공예, 텍스타일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총 9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 스스로
적성에 맞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전공체험을 바탕으로 사회진출 시 우수한 인재로
평가 받으며, 신입직원 채용 및 대학원 진학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조형예술대학 (건물번호 07) 4층 70411호
스크롤하여 좌우를 확인해 주세요.
| 1학년 | 입문· 탐색 | 조형연구Ⅰ~Ⅱ, 표현연구Ⅰ~Ⅱ, 미디어의 이해, 디지털드로잉Ⅰ~Ⅱ, 컴퓨터그래픽 |
|---|---|---|
| 2학년 | 기초· 설계 | 그래픽디자인, 타이포그래피와편집디자인, 브랜드아이덴티티디자인, 인포메이션디자인, 디자인프로덕트, 서비스융합디자인,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문화예술교육연구, 기초가구디자인, 가구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Ⅰ~Ⅱ, 칠예기초조형, 칠예기법연구, 기초도자, 제품도자, 텍스타일패턴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디지털모델링Ⅰ~Ⅱ, 디자인교과논리및논술(교직과목) |
| 3학년 | 응용·강화(실무중심캡스톤교과목) | 비주얼콘텐츠디자인, 시각디자인, 디지털커뮤니케이션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프로덕트DX디자인, 프로덕트CX디자인, 미술교수학습방법디자인Ⅰ~Ⅱ, 생활가구디자인Ⅰ~Ⅱ, 인테리어디자인Ⅰ~Ⅱ, 칠예조형디자인Ⅰ~Ⅱ, 도자물레조형디자인Ⅰ~Ⅱ, 텍스타일디자인Ⅰ~Ⅱ, 디자인교과교육론(교직과목), 디자인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교직과목), 소셜서비스디자인, 유니버셜디자인, 지속가능한디자인 |
| 4학년 | 심화· 함양(실무중심 캡스톤교과목) | 산업기반융합디자인Ⅰ~Ⅱ, 콘텐츠기반융합디자인Ⅰ~Ⅱ, 문화기반융합디자인Ⅰ~Ⅱ, 공공디자인, 인터렉티브디자인 |
| 교직과정 | - | 사범대학에서 양성되지 않는 과목 또는 부족 교원의 충원을 위한 준사범적 교원의 양성제도로서 교육부의 설치승인을 받은 학과(전공) 학생들이 교원자격증의 취득을 위하여 이수하는 과정을 말한다. |
*위 교육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졸업 후 진출 분야
시각디자인, UX UI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서체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제품디자인, 자동차디자인, 자동차디자인, SD모형디자인, 가구디자인, 문화상품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무대디자인, VMD, 학예사(큐레이터), 문화행정, 문화예술경영, 칠공예작가, 도예공방운영, 패턴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컴퓨터그래픽 기사, 의장기사, 목공예산업기사, 산업디자인 기사, 교육자(교수/교사/전문강사), 공무원(문화행정, 문화예술관련),기업흥보실, 문화산업(영상, 게임 등), 언론 및 출판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