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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대전·충청 1등 사립대학 한남대학교입니다.

재학생 이메일 발급

유의사항

  • 1. 이메일 계정(아이디)은 학번을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학번@gm.hannam.ac.kr(학번@usk.ac.kr 동일계정)로 생성됩니다.
  • 2. 본교소속 재적생(재학,휴학)생만 이용가능하며 6개월이상 미사용자, 졸업, 제적되는 학생의 계정은 통보없이 임의로 삭제되므로 중요한 메일은 별도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3. 학적부에 기재된 핸드폰으로 진행사항을, 메일주소로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하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후 신청합니다.
  • 4. 학적부에 기재된 메일주소가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된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 5. 그 외 Gmail의 정책을 준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6. 기 사용중인 학교 웹메일도 삭제되므로 중요한 메일은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7. usk.ac.kr 도메인으로 별칭(Alias)사용이 가능합니다. (예:123@gm.hannam.ac.kr, 123@usk.ac.kr은 동일계정)
       다만 구글 로그인은 gm.hannam.ac.kr 로만 가능합니다!!

신청 메뉴

포탈 로그인 > 통합학사 > 인트라넷 > 학부생서비스 > IT서비스신청 > 메일 계정 신청 화면에서 신청
학적부에 기재된 메일주소가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된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신청 방법

학적부에 기재된 핸드폰, 메일주소 확인(수정) > 유의사항 확인, 체크 > 신청 학적부에 기재된 핸드폰 SMS와 메일로 발송되는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부여받은 임시 비밀번호로 접속(http://gmail.gm.hannam.ac.kr)
학적부에 기재된 메일주소가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된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문의 사항

  • 기획정보처 정보시스템관리팀
  • 이메일 담당자
  • 042-629-7111

FAQ

  • 1.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이메일 담당자에게 메일 발송
       재적생(재학,휴학) 외의 경우에는 유의사항 2번에 공지한 것처럼 지원불가!
  •    - 제목 : [비밀번호 초기화요청]
  •    - 내용 : 학과, 학번, 성명 기재
  •     본인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학적부에 기재된 이메일에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날(휴일 등 제외) 취합하여 일괄 처리 > 학적부에 기재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
  • 2. 학적부의 메일주소를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하면 처리되지 않는 이유는?
  •     이런 경우 신규 계정의 임시 비밀번호를 신규 계정으로 보내는 상황이 되어 임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     반드시 다음(daum.net, hanmail.net), 네이버, 구글 등의 메일로 변경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일 : 2017-07-21

정보관리부서 : 정보시스템관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