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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대전·충청 1등 사립대학 한남대학교입니다.

그룹스터디룸

취지

학생들이 조별 학습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교내 그룹스터디룸을 통합하여 2Any(Anytime, Anywhere)로 조회, 예약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여 서비스합니다.


주의사항

  • 1. 이용자가 Web을 통해 교내의 그룹스터디룸 좌석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 예약 후 이용합니다.
  • 2. 시설 및 자료이용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수집정보를 Cross로 체크하며, 정보화시설 좌석관리와 중복예약이 불가합니다.
  • 3. 자율적인 예약시스템의 올바른 이용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예약에 대한 책임권한이 부여되고, 자동취소 시에는 벌점제도가 적용됩니다.

이용방법

Hi-Portal → 통합/학사 → 인트라넷 → 정보화시설 → 그룹스터디룸 신청


운영방식

  • ① 1일 1인이 1회 예약가능
  • ② 예약: 대표 예약자와 추가사용자를 합쳐서 각 실별 최소 예약인원을 선택해야 접수가능
  • ③ 매체·장비 예약: PC가 설치된 룸 접수 시 무선헤드폰 및 매체를 검색 후 신청
  • ④ PC가 설치된 룸 로그인: 대표예약자와 추가사용자는 예약 시 입력한 ID, PW를 동시에 로그인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허용인원을 입력해야 사용가능
  • ⑤ 추가사용자 추가는 ‘접수정보’에서 가능함
  • ⑥ 예약취소: Hi-Portal → 통합/학사 → 인트라넷 → 정보화시설 → 그룹스터디룸 신청 → 접수정보 → 매체, 좌석 반납가능
  • ⑦ 당일예약: 당일 예약 룸은 00:00~부터 예약이 가능함
  • ⑧ 장기예약: 당월 내에 미리 예약이 가능함
  • ⑨ 반납: 예약시간 내에 예약자 및 추가사용자가 그룹스터디룸에서 로그인 후 자리반납(PC가 설치되지 않은 룸에서는 예약된 모든 시간이 지난 후에 벌점 없이 자동 반납)
  • ⑩ 자동취소: 예약시간 20분 이내 해당 룸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며 벌점 부과(PC가 설치된 룸)
최종 수정일 : 2017-07-04

정보관리부서 : 정보서비스팀, 장학팀, 경상대학 부속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