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7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작성일 2017-08-04 09:12

작성자 이창욱

조회수 13494

수정


2017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등록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등록금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및 장소

  ▲ 기 간 : 2017. 08. 21(월) ~ 08. 24(목)

  ▲ 장 소 :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전 지점

  ▲ 대 상 :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복학예정자, 학점등록자 등

  ▲ 고지서 발송 : 2017. 08. 11(금) 이후    

  ※ 고지서 인터넷 출력 : 클릭 (학부생만 가능)

  ▲ 대학원 고지서는 각 대학원에 문의

  ▲ 고지서 출력 : 2017. 08. 11(금) 13:00부터 (예정)

    

2. 납부방법

  ▲ 가상계좌 납부

   - 가상계좌는 학생 명의로 할당된 개인별 계좌번호입니다.(고지서 앞면에 명시)

   - 보내는 사람과 상관없이 받는 사람이 학생 본인임을 확인 후 입금하면 됩니다.

     (시중 각 은행 창구/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계좌이체 가능)

   - 국민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로 타 은행에서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ATM기계의 공과금 납부 코너를 이용

  ▲ 고지서를 지참해서 지정은행 창구 납부(CD기 이용 장려)

    

3. 납부확인

  ▲ 납부한 다음날부터 하이포털에서 납부내역 확인 및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이포털 로그인 - 통합/학사 - 인트라넷 - 등록 - 등록내역/고지서)

  ▲ 각 은행 아래의 인터넷 주소에서 납부 직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민은행 : https://obank1.kbstar.com/quics?page=C016526

   - 농협은행 : http://banking.nonghyup.com/index_NHuniv.html

   - 하나은행 : http://www.hanabank.com/flex/quick/quickService.do?subMenu=13

 

    

4.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는 등록기일 내에 지정된 등록 장소에서만 납부가 가능합니다.

  ▲ 등록금 납입고지서 금액이 0원인 경우도 꼭 은행에서 수납인을 받아야 합니다. 미처리 시 미등록 처리됩니다. (등록금 전액면제자, 전액장학금 수혜자, 복학예정자 중 휴학 전 등록금 납입자 등)

    

  ▲ 휴학예정자 유의사항

    -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한 경우, 추후 복학할 때 장학금을 받을 수 없으니 꼭 등록 후 휴학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학자금대출 신청안내

      ○ 내용 : 신청 후 승인까지 3~7일까지 소요되므로 등록기간 이전에 신청해야함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에서 신청

      ○ 기타문의 : 한국장학재단 장학서비스센터 (1599-2000)

    

  ▲ 신용카드 등록금 수납

    - 신용카드 등록금 수납 불가능(향후 시행 예정)

    - 신용카드 납부 대신 등록금 분할납부(최대 4회)활용 가능

    

  ▲ 문의

    - 등록금 042-629-7273~4

    - 수강신청 042-629-7246~7

    - 휴․복학 042-629-8103

    - 장학금/학자금 042-629-7260, 8355

    - 한남대학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 학사 Q&A 이용

    - 대학원 관련 학사 및 장학금 관련 문의는 각 대학원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5.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학부생)

  ▲ 신청대상 : 현재 미등록인 학부재학생

  ▲ 신청기간 : 2017. 08. 16(수) ~ 08. 25(금)

  ▲ 신청방법 : 하이포털 – 통합/학사 – 등록

  ▲ 납부기간(신청시 분할납부 횟수 선택 가능)

    - 1차 : 2017. 08. 31(목) ~ 09. 01(금)

    - 2차 : 2017. 10. 12(목) ~ 10. 13(금)

    - 3차 : 2017. 11. 02(목) ~ 11. 03(금)

    - 4차 : 2017. 11. 30(목) ~ 12. 01(금)

  * 매 회차별 분할납부 고지서를 조회해서 등록금 확인 후 납부(회차별 금액 다름)

    

  ▲ 납부방법 : 등록금고지서 (분할납부용) 가상계좌 납부

    ※ 고지서 인터넷 출력 : 클릭 (학부생만 가능)

  ▲ 고지서 출력 : 2017. 08. 28(월) 13:00부터 (예정)

    

  ▲ 유의사항

  - 신청기간이 지나면 신청이 불가능함(기간내 온라인 직접 신청)

  - 분할납부 기간 내에 분납금 미납 시 분할납부 승인이 취소 및 학칙에 의거 처리

  - 학기 중 휴학할 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 진행 중에는 국가장학금이 일시적으로 지급중지 됨(국가장학금은 해당학기 등록금을 완납한 시점에 지급가능)

  -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기간에 꼭 복학신청을 해야 함

  - 분할납부를 신청하더라도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꼭 수강신청을 해야 함

    

6. 등록금 책정표 : 게시물 상단 '첨부파일' 내용에서 확인 가능

정보관리부서 : 게시물 공지부서

최종 수정일 : 2021-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