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독교문화연구소] 기독교문화연구 제26집 논문투고 안내

작성일 2022-09-26 11:56

작성자 민소영

조회수 7102

수정

[기독교문화연구] 26집 논문투고 안내

한남대학교 ‘기독교문화연구소’는 기독교 대학인 한남대학의 창립 이념- 진리∙자유∙봉사의 기독 정신을 구현하고, 지역 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을 위해 198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동안 기독교 문화 포럼, 글로컬다문화영어캠프, 기독교리더십 포럼 등 다양한 형태의 기독교 문화 관련 활동과 학제 간 연구, 기독교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단행본과 학술지를 출판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문화연구소는 교회와 사회 및 신앙과 학문의 상호소통, 학제 간 연구를 통한 기독교세계관의 확장과 구현, 교회와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실제적 연구를 활성화하여 교회와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해 [기독교문화연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논문을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기독교문화연구] 발행일정 및 안내

❙학술지 권호 : [기독교문화연구] 제26집
  ❙언어: 한국어 또는 영어
  ❙원고마감일: 2022년 11월 18일(금)
  ❙발행예정일: 2022년 12월 30일(금)
  ❙논문 주제: 기독교세계관 및 기독교와 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학문분야의 연구,
  신앙과 학문의 통합 또는 교회와 사회/문화 관계, 기독교신학 전 분야, 기타 자유주제

■ 논문 투고 방법

❙기독교문화연구소 홈페이지(논문투고-논문투고하기) 투고 시스템을 통해 투고합니다.
  http://submission.cfcc.kr

■ 논문 작성 방법

❙논문구조: 제목, 저자정보, 한글초록, 한글주제어, 본문, 참고문헌, 영어초록, 영어주제어 순서이며,
  한글·영문 초록에는 5개 이하의 주제어(key words)가 있어야 합니다.
  ❙초록언어: 초록은 한글초록과 영문초록을 작성합니다.
  ❙원고분량: A4 15매-17매 이내
  ❙초록분량: 영문초록은 250단어 내외, 한글초록은 200단어 내외로 작성합니다.
  ❙투고규정준수: 논문분량, 초록분량, 각주, 참고문헌을 비롯한 투고규정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고작성요령 및 투고규정 등은 기독교문화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http://www.cfcc.kr

■ 유의사항

❙투고논문 원문(파일명 포함)에는 저자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논문유사도검사결과 파일명 - ID 삭제
  인용문장, 출처표시문장 제외 체크 / 상세결과보기>다운로드>상세보기 용으로 업로드(10% 초과시, 최종심사에서 불이익)

■ 기타
  ❙게재된 논문에 대한 저작권은 본교가 소유하며 제출된 논문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문의 : 기독교문화연구소 조교 민소영 042)629-7725 / cfcc@hnu.kr

기독교문화연구 편집위원장 조용훈 교수
  기독교문화연구소장 최영근 교수 배상

정보관리부서 : 게시물 공지부서

최종 수정일 : 2021-07-28